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the way I still love you & 천장지구(유덕화)

by 까뮤뮤비 2023. 11. 12.

https://youtu.be/ynZmfDsxnBY?si=qA2C31miMuUs4qYv

 
 
한참 이 피아노 선율노래와 함께 댄스가 틱톡에 계속 올라왔던 적이 있었다.
팝송을 좋아하는 나는 노래가 참 좋다고 생각하며 언젠가 이 노래와 함께 영상을 만들어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다.
 
한참 뮤비를 만들어 올리고는 아이디어가 떨어졌을때 젤 처음에는 마음이 많이 조급했었는데 어차피 길게 가자는 마음으로 그냥 내버려뒀었다. 일이 바쁜 이유도 있었지만 내 한계가 그것밖에 안되나 싶기도 하고 영상을 만들어 올리지 못할때는 속상한 마음이 들기도 했었다. ㅠㅠ
 
나도 유명한 인플루언서처럼 내 영상을 누군가는 많이 봐주길 원하고 내 영상을 보면서 마음의 위안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뮤비를 멋지게 잘 만들어 내고 싶었다.
 
한번 영상과 음악을 만들려면 가수부터 이 노래와 어울리는 영화나 드라마 아니면 그것 아니더라도 내가 공감하듯이 다른사람들도 이 노래와 영상을 보면 공감을 해 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다.
 
내가 많이 미흡한지 생각보다 팔로우나 내 영상의 인기는 아직 멀었나보다. ㅠㅠ
 
아무튼 이노래로 영상을 만들어 봐야지 하고 노래를 먼저 생각하고 여러가지 영화나 드라마를 생각했었는데 노래는 팝송이였지만 왠지 분위기가 뭔지 모르게 홍콩분위기라고 느껴졌었다. ㅋ 나만 그렇게 생각했는가는 모르겠지만... ㅋ
 
그러고 나서 나는 이 천장지구 영화를 선택했다.
나도 한참 어릴 때 홍콩영화가 그때는 무지하게 재미있었고 유덕화 뿐만 아니라 장국영 등 많은 배우님들이 있지만 영상을 만들기 위해 다시 천장지구를 봤는데... 
 
예나 지금이나 유덕화님은 참 잘 생겼다.
그리고 오천련 배우님도... 그때 그 시절 홍콩배우님들 리즈시절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.
 
그나저나 이 노래는 참 많이 나와서 피아노 선율도 좋고 다 좋은데 가수님 정보를 찾아보니 인터넷에도 많이 나와 있지 않았다.
그도 그럴것이 reynard silva(레이나드 실바) 이 가수님도 필리핀 출신 가수라고 한다.
그런거 보면 은근히 내 영상에 의외로 지금 필리핀 가수님들이 노래가 두개나 있네... 참 아이러니한 일이다.
이러다 인제 곧 동남아시아권 가수님이나 배우님들도 우리나라 못지 않게 유명세를 정말 많이 떨치고 있는거 같다.
 
레이나드 실바 님의 가수 정보는 거의 없어서 ㅠㅠ 속속들이 정보를 나열할 수는 없고 R&B와 소울 장르 음악을 한다고 한다.
 
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면 영상을 만드는데 정말 큰 힘이 되고 원동력이 된다. ㅠ (이건 정말 입발린 소리가 아니다. 누군가가 응원을 해주면 그만큼 힘이 생기고 마음이 참 즐겁다.^^)
그리고 누군가는 내 영상을 보면 힘을 얻어가면 좋겠다. ㅎㅎㅎㅎㅎ